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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2025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안내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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열린경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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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민참여예산

GCTO 주민참여 예산제 소개

경북주민 니즈를 적극 수용하고, 주민이 공사 경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경북형 지역특화 ESG 경영과 고객 감동경영을 실현하면서 재정 분야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함

GCTO 주민참여 예산제도 주요 방향

GCTO 주민참여 예산제도 주요 방향 - 주요방향, 재정 운용 및 예산편성 방향
주요방향
재정 운용 및 예산편성 방향
사회적가치 실현 및 공공성 제고
주민참여예산제 등 투명하고 민주적인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 마련 등
경영 효율성 제고 노력 및 혁신 성장분야 투자확대
경영효율화를 통해 절감된 재원은 고유 업무와 연관된 혁신성장분야에 선제적으로 투자,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마련
책임경영을 통한 재무건정성 강화
고유ㆍ핵심업무 중심으로 재원을 중점 배분하고, 일자리 창출,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과 큰 사업에 대한재정투자 지속 확대
슬라이드 제스처 슬라이드 제스처

공모기간 및 참여자격

참여기간 : 공고일 ~ 2024.08.23.(금) 까지

참여자격 : 경북도민, 경상북도 소재 직장인 및 대학생

경상북도 공무원, 산하 출자출연기관 및 공기업 종사자 제외

공모분야

공모분야 - 주요방향, 재정 운용 및 예산편성 방향, ESG요소
주요방향
재정 운용 및 예산편성 방향
ESG 요소
신규 수익사업 아이디어
GCTO 수익 확대를 위한 신규사업 아이디어
G
친환경 관광 활성화 방안
경북 친환경관광 콘텐츠, 상품개발 등 활성화 방안
E
지역사회 공헌 활성화 방안
경북 지역 특화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 활성화 방안
S
GCTO 사업장 활성화 방안
보문, 안동골프장, 유교랜드, 안동호반, 칠곡금화 휴양림 활성화 방안
E, S
경북 관광업계 활성화 방안
관광사업체 지원 등 업계 활성화 방안
S
경북 관광브랜드 제고 방안
뉴미디어 및 디지털 홍보 확대 등을 통한 브랜드 제고방안
S, G
경북 저출생 및
생활인규유입방안
저출생 극복, 생활인구 유인 정책 활성화 방안
S, G
슬라이드 제스처 슬라이드 제스처
선정제외대상
  • 제안사업 내용이 경북문화관광공사 소관 사무범위를 벗어나는 사업
  • 국가 및 타 지자체, 기관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채택된 사업
  • 단순 민원성격의 비 예산 사업
  • 개인적 사업 및 특정단체 지원만을 전제로 요구한 사업
  • 이미 추진중인 사업이거나 1회성 행사성(프로그램)인 경우
  • 단, 추진중인 사업이라도 추진방향(계획)의 변화로 사업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제안은 인정
  • 단년도 사업이 아닌 계속사업, 인건비, 법정경비 등 경상경비 활용사업
  • 타 기관 관할 사무
  • 기타 단순요구나 건의사항 등 현실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
  • (비고) 제안 심의과정에서 시행 여부 및 사업비 규모 등이 조정될 수 있음

접수방법

우편·이메일 : 공사 ESG경영기획팀

(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446 ESG경영기획팀 박용덕 / w103@gtc.co.kr)

제출서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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