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2025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안내입니다.
세계와 하나는 문화관광 플랫폼, 경북!

공사소개

크기조절

해외마케팅

해외마케팅 주요사업 전략

경상북도 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상북도 22개 시군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글로벌 관광시장의 산업흐름을 분석하여 2030년 경상북도 관광종합계획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시행한다.

주요사업

주요사업
사업분야
사업내용
국가별 타깃 마케팅
  • 국제관광박람회 온라인 및 오프라인 참가
  • B2C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전개
  • 해외 현지 이벤트 개최
한류콘텐츠 활용 마케팅
  • 드라마, 영화 등 한류콘텐츠 연계 홍보마케팅 실시
  • 예능 프로그램 등 방송 프로그램 경북 촬영 유치
  • 한글 등 한국 및 경북 고유자원 활용 마케팅 전개
해외 네트워크 구축
  • 국내외 유관기관 협력마케팅 추진
경북관광 상품개발
  • 특색있는 신규 관광 코스 개발 ㆍ팸투어를 통한 관광자원 홍보 및 상품화
슬라이드 제스처 슬라이드 제스처

기대효과

국가별 현지 맞춤형 홍보 활동 전개를 통한 경북관광 인지도 제고

신규 관광테마 발굴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한 관광객 경북 유치 증대

신한류 등 해외 인기 콘텐츠 활용 경북관광 마케팅 추진으로 관광트렌드 주도

유관기관 교류 협력 증진으로 경상북도 관광 저변 확대 및 시너지 강화

주관부서

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해외마케팅팀, 중화권마케팅팀

해외마케팅 사업
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