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2025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안내입니다.
세계와 하나는 문화관광 플랫폼, 경북!

공사소개

크기조절

비전

MISSION&VISION

MISSION 문화관광 가치를 창조하고 재미와 감동으로 세계인의 행복에 기여한다.
VISION 역사와 미래! 세계와 하나되는 문화관광 플랫폼 경북

CORE-VALUE

  • Creativity

    창의
  • Communication

    소통
  • Cooperation

    협력
  • Right Path

    정도

GCTO 중장기 경영전략

세계로 열린 관광경북 실현

경북문화관광 마케팅
세일즈 강화

지역경제 활성화 및
일자리 창출

창의와 유연성을 갖춘
건전한 공기업 지향

전략방향 & 핵심추진과제

기업규모별대상기업 - 기업분류,범위
관광의 힘으로
2025년 GCTO 경영 핵심 키워드
새로운 경상북도!
문화·협력 컨트롤타워/50주년·APEC 경북관광 세계화/지속가능경영/Two-port시대 사업 저변 확대
2025년 6대 중점 추진 방향(PLUG-IN for next 50!)
기업규모별대상기업 - 기업분류,범위
6대 중점 추진방향
슬로건
추진과제
P (Platform)
문화ㆍ협력 강화로 문화관광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
  •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관광 지원
  • 데이터를 통한 경북관광 정책 기반 마련
  • 지역 관광산업 성장거점 구축 및 운영
  • 경주문화엑스포 고품격 콘텐츠 운영
L (Leading)
보문관광단지ㆍ공사 50주년 가치 재조명
  • 대한민국 관광 반세기 프로젝트 추진을 통한 Heritage 브랜드화
U (Upgrade)
관광마케팅 및 인프라 경쟁력 향상
  • 경북 특화 자원 및 트렌드 기반 관광마케팅 추진, 관광수용태세 기반 강화
  • 관광단지 민자유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, 지역별 대표 관광인프라 확충
  • 영업장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고객 경험 관리
G (Global)
세계와 하나 되는 관광 경북으로 국제적 위상 제고
  • APEC 개최지로서 경북관광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인근 인프라 조성
  • 경북관광 Boom-up 분위기 조성 및 POST-APEC 국제행사 유치 협조
I (Innovation)
혁신 및 ESG 경영 등 지속가능경영 추진
  • ESG 및 혁신경영ㆍ적극행정 고도화, 합리적 인사관리 및 업무능률 향상
  • 매출목표 달성 및 부채감축으로 재무 건전성 확립
N (New trend)
Two-port 시대 대비 新 관광전략 수립 및 사업 저변 확대
  • 미래 먹거리 발굴 및 신규 관광모델 개발, 관광을 통한 생활인구 유입 활성화
슬라이드 제스처 슬라이드 제스처
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?